원서
접수
신입생
등록금
조회
입학자료
신청
입학
QnA

등록금 조회

계열
성명
휴대폰 번호
학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필수)

  • 개인정보 활용 정보항목
    합격안내 문자서비스, 원서접수 및 상담, 각종공지, 본인확인, 고지서등을 위해 성명, 핸드폰, 이메일 주소를 활용합니다.
  • 원서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되며, 본인의 명백한 동의 없이 공개 및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자세히 보려면 클릭하세요.


Event

등록금 조회

계열
성명
휴대폰 번호
학년

입시자료 신청

진로체험 신청

Department Of Digital Design

디지털디자인계열

신입생들의 솔직담백한 인터뷰입니다. 학교에 입학 후 수업과 프로젝트를 병행하며
느꼈던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을 기대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Department Of Digital Design

디지털디자인계열

재능을 검증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과 프로젝트 발표회에 참가하며 디자인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높은 수준의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Department Of Digital Design

디지털디자인계열

실무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교수진, 기초학기·팀 프로젝트 학기·졸업생 멘토링
시스템 등 탄탄한 커리큘럼을 통해 창의적이고 유니크한 감각의 디자이너로 성장하도록 지도합니다.

Department Of Digital Design

디지털디자인계열

디자인 능력은 물론 인성과 협업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업무에 필요한
다재다능한 요소들을 겸비하게 되며 최종적으로 작품으로 인정받으며 실력으로 증명합니다.
Scroll Down
디자인 실력을 키우고 취업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팀 프로젝트 학기

1학년 1학기

업그레이드 전략수업

디지털 툴 심화과정

목표 : 1학기에 학습했던 프로그램 툴 기반으로 여러 디자인 분야의 결과물 창출


  • 1단계

    주제선정, 자료조사

  • 2단계

    브레인스토밍
    아이디어 스케치

  • 3단계

    표현방법
    (툴/수작업 활용)

  • 4단계

    제작

  • 5단계

    프리젠테이션

1학년 2학기

학과별 융합 프로젝트

융합 수업 - 브랜딩/경진대회 베이스 작업

목표 : 다른 학부와 협업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 양성 및 다른 학과 수업 참관의 기회


  • 1단계

    그룹선정

  • 2단계

    브랜드 선정

  • 3단계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안

  • 4단계

    작업 범위 설정
    및 업무 분담

  • 5단계

    제작

  • 6단계

    프레젠테이션

2학년 1학기

Self directed learning project

디지털 툴 심화과정

목표 : 진로별 취업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 현장 진출


  • 1단계

    자유주제, 자료조사

  • 2단계

    브레인스토밍
    아이디어 스케치

  • 3단계

    표현방법
    (툴/수작업 활용)

  • 4단계

    제작

  • 5단계

    프리젠테이션

2학년 2학기

학과별 융합 프로젝트

카테고리 내 자유 주제 프로젝트

목표 : 자유주제로 원고 및 시제품 완성 / 포트폴리오에 첨부될 만 한 완성도 있는 디자인 도출


  • 1단계

    학년별
    융합그룹
    선정

  • 2단계

    카테고리

    자유주제
    선정

  • 3단계

    리서치

    아이디
    에이션

  • 4단계

    작업 범위
    설정 및
    업무 분담

  • 5단계

    시놉시스

    원고 제작

  • 6단계

    시제품
    완성

  • 7단계

    완성된 원고

    시제품
    프리젠테이션

3학년 1학기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웹서비스 카데고리 내 자유주제 프로젝트

목표 : 완성도 있는 서비스 프로토타입 도출


  • 1단계

    그룹
    선정

  • 2단계

    서비스
    선정

  • 3단계

    Pain
    Point

    정의
  • 4단계

    리서치

    아이디
    에이션

  • 5단계

    작업범위
    설정 및
    업무 분담

  • 6단계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팅

  • 7단계

    프리젠테이션

3학년 2학기

START UP 프로젝트

마크업 개발 프로젝트

목표 : UI/UX 퍼블리싱 완성형 구축 / 스타트업 프로젝트


  • 1단계

    그룹
    선정

  • 2단계

    서비스
    선정

  • 3단계

    Pain
    Point

    정의
  • 4단계

    리서치

    아이디
    에이션

  • 5단계

    작업범위
    설정 및
    업무 분담

  • 6단계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팅

  • 7단계

    HTML/CSS
    반응형 디자인
    및 퍼블리싱

  • 8단계

    프리젠테이션

계열 소식

  • 2025-2학기 기초학기 멘토링 시스템

    2025-2학기 기초학기 멘토링 시스템

  • 재학생 갤러리 전시회 한가람 후기

    재학생 갤러리 전시회 한가람 후기

  • 피티크래프트 취업 인터뷰

    피티크래프트 취업 인터뷰

  • 2025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2025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 여름 팀 프로젝트 학기 수상작 소개

    여름 팀 프로젝트 학기 수상작 소개

학생 스토리

  • 피티크래프트 취업 인터뷰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인데요. 기초학기와 팀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실력을 쌓아 전시회 참여 및 공모전 수상 경험을 더해가는 한아전 학생들에게도 나름의 고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피티크래프트에 취업한 디지털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 전공 신*정 선배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과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INTERVIEW START! Q. 한아전에 입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수능을 보기 전에 정말 직업으로 삼고 싶고 내가 꾸준히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한아전을 알게 되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 어떤 회사에 입사했고,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A. 지금은 키노트를 전문으로 작업하고 있는 회사에 입사했어요. 키노트, PPT, 사이트 게시물, 포트폴리오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가끔 국내외로 출장을 다닙니다. Q.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서 요구되는 필수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가장 필요한 역량은 역시 커뮤니케이션 능력인 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의도와 업무의 의미를 최대한 빨리 이해하여 디자인에 접목시키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을 잘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정해진 마감시간이라는 틀 안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우선순위와 본인의 작업 시간, 디자인 능력, 시간에 따른 퀄리티를 빠르게 계산하고 순간 순간 달라지는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Q. 한아전에 재학할 때 어떤 것들을 배우셨나요? A. 한아전에서 공부하며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것이나 사회에 나가게 되었을 때 꼭 필요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작게는 이메일 작성법부터 크게는 사회생활에 관련된 마인드나 취업, 이직 등에 대한 팁 등입니다. Q. 한아전의 팀 프로젝트가 실무에 끼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A. 사실 학교의 팀 프로젝트와 회사의 팀 프로젝트는 무게감이 조금 다르지만 실무에 끼치는 영향은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영향은 작업 프로세스로, 체계적인 작업 방식을 더욱 빠르게 확립하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설령 학교와 회사의 책임감의 크기가 다르더라도 사소하게는 커뮤니케이션 방법부터 크게는 프로젝트의 정체성을 좌우하기까지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한아전의 팀 프로젝트는 최대한 열심히 하는 게 좋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프로젝트의 규모와 맡은 일에 대한 크기는 나날이 커져가는데 작업을 하는 것에 대한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것 같아서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처음 한아전에 입학했을 때 가졌던 열정으로 돌아가기 위해 같은 디자인 계열의 다른 분야도 공부하고, 그 외에도 관심 있는 분야를 취미 혹은 특기로 발전시켜 나가려고 합니다. 한아전 디지털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웹툰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애니학과 일러스트학과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일러스트레이터학과 만화학과 디자인관련학과  

  • 디지털디자인계열 에이빙뉴스 취업 인터뷰

  • 천안 K-컬처박람회 웹툰 공모전 입선 재학생 인터뷰